생활코딩 에 대한 분석

제가 생활코딩을 사용한 후기를 작성해드리겠습니다.

생활코딩은 웹 개발, 프로그래밍, 데이터 분석 등 IT 분야에서 필요한 다양한 스킬을 강의로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. 제가 개발자를 꿈꾸는 학생 시절부터 생활코딩을 접하고 지금까지 조금씩 성장해온 과정을 솔직히 얘기하자면 생활코딩은 제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.

가장 좋았던 점은 생활코딩이 실습 위주의 학습을 강조한다는 점입니다. 독자적인 학습이 필요하지만 생활코딩을 통해 학습하는 동안 실습을 통해 지식을 바로바로 익힐 수 있었습니다. 또한 강의자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한 점이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을 바로 해결할 수 있어 효과적인 학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.

특히 생활코딩에서는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와 프레임워크를 다루고 있습니다. 웹 개발 분야에 관심이 있는데, HTML, CSS, JavaScript, Python, Django 등 다양한 언어와 기술을 실습하며 학습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.

강의 질은 높았습니다. 생활코딩의 강사님은 전문가로서 많은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계셨는데, 그런 강사님의 지도 아래 학습하니 자신감도 생기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.

하지만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강의의 난이도가 때로는 높은 편이 있다는 점입니다. 초보자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있는 내용도 있어서 이해에 어려움을 겪을 때가 있었습니다. 그래서 실습보다 이론적인 부분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.

생활코딩은 정기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플랫폼인데, 이것은 제게 새로운 기술 동향이나 업데이트 된 내용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.

종합적으로 생활코딩은 IT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. 실습 중심의 강의와 다양한 언어, 기술에 대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며, 전문가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이해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. 단순히 강의를 듣기보다는 자기주도적인 학습태도와 열정이 필요하지만, 그런 노력을 기울인다면 생활코딩을 통해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.


Posted

in

by